아포칼립스 월드 엔진

던전월드dw
아담 코벌, 세이지 라토라 저
김성일 역
150mm*220mm, 416페이지
컬러. 하드커버, 하드 케이스
정가 29,000원

Sage Kobold Productions의 세이지 라토라와 아담 코벌이 D. 빈센트 베이커의 Apocalypse World 엔진을 사용하여 만든 판타지 던전 모험 RPG입니다. 주인공들은 전사나 마법사, 도적과 같은 “직업”을 갖고서, 괴물이 가득 찬 던전에서 모험을 하고 보물을 찾으며 세상을 구합니다. 룰이 간단해서 RPG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영문판 Dungeon World는 인디 RPG상, 골든기크상, 에니상 등 각종 RPG 상을 휩쓸었고, 국문판은 2013년 여름 텀블벅에서 경이적인 기록을 수립한 바 있습니다 (http://www.tumblbug.com/dwkr).

 

아포칼립스 월드apo
빈센트 베이커 저
김성일 역
150mm*220mm*304페이지
컬러 표지 + 흑백 내지
정가: 18,000원

미국 인디 RPG계의 태두 D. 빈센트 베이커가 2010년 디자인한 포스트아포칼립스 RPG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추종자들을 거느린 교주, 오토바이 갱을 이끄는 바이킹, 기이한 초능력을 쓰는 사이코와 같은 독특한 캐릭터들을 맡아서 멸망 후 50년이 지나 황폐화한 세계를 누빕니다.

이해하기 쉽고 사전 준비가 거의 필요 없는 독특한 룰 구조, 그리고 험악하고 끈적거리는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아포칼립스 월드는 RPG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걸작으로 널리 평가 받고 있습니다. 그 기본 디자인은 아포칼립스 월드 엔진(AWE)이라 불리며 던전월드를 비롯한 여러 RPG들에 사용된 바 있습니다.

2010년 인디 RPG 상 올해의 게임
2010년 인디 RPG 상 최우수 서포트
2010년 인디 RPG 상 가장 혁신적인 게임
2011년 골든 기크 상 올해의 RPG
2011년 루카 코믹스 & 게임스 최우수 RPG

아포칼립스 월드를 플레이하려면 6면체 주사위 2개가 필요합니다.
여느 RPG보다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므로 성인에게 추천합니다.

댓글 4 개


  1. 혹시 던전월드 신규직업인 ‘소각술사’는 플레이키트 번역이 진행중인지 궁금하네요

    항상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 응원합니다

    응답

    1. 급한 일이 끝나면 해 보겠습니다 ^^

      응답

      1. 문득 생각이 나서 들어와봤는데, 소각술사에 대한 문의가 벌써 1년이 지나가고 있군요… TRPG펀딩의 시작을 알린 작품이니만큼 조금만 더 신경써주셨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ㅠ
        감사합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